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안 격포 채석강 회센터와 수산시장 갑오징어

3. 지역 먹거리, 맛집, 특산품/전라도먹거리, 맛집

by 음식+건강+여행 2023. 6. 13. 10:54

본문

728x90

부안 격포항은 인근에 채석강, 격포해수육장이 있고 인근 고군산군도, 위도 등 도서지역을 연결할 수 있는 서해 해상교통중심지역으로 수산물이 풍부하게 나는 지역이다. 주꾸미, 갑오징어, 전어 꽃게, 백합, 바지락 등을 많이 잡히고 있다. 바지락칼국수, 백합죽 식당인 부안일대에서 맛집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위도 등 도서지역 낚시꾼들의 출항지이기도 하다. 


요즘은 갑오징어가 많이 나는 계절이다. 갑오징어는 횟감, 숙회, 무침 등 다양한 매뉴로 먹을 수 가 있다.  격포 어촌계회센터, 격포항 수산시장 등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주꾸미 가격이 요즘 킬로그램에 20,000원 정도 한다.

  • 위치 :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788-15
  • 구입처 : 수산시장, 어촌계회센터, 수협위판장

#격포항 수산시장
격포항 수산시장은 몇집 안 되는 조그마한 시장이다. 그러나 없는 것 없는 다양한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주로 서해안에서 나는 소라가 많고 요즘에는 주꾸미, 갑오징어, 꽃게 등이 많이 나와 있다.

소라종류 판매
소라종류 판매

#수협위판장 

요즘에 많이 나오는 갑오징어를 포장해가서 숙회나 무침을 해 먹으려면 수산시장 뒤편 위판장을 가면 위판할 때 죽은 갑오징어를 조금 싸게 판다. 갈치, 광어 등도 있지만 요즘 제철인 갑오징어를 사다 집에서 여러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다. 수협위판장 죽은 갑오징어 가격은 KG 당 15,000원 정도 한다. 수산시장이나 회센터에서는 20,000~2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어촌계 회센터
어촌계 회센터는 A,B 동 2개소가 있고 다양한 횟감을 판매하고 있다. 계절별로 주로 나는 해산물을 맛볼 수 있고 포장해서 인근 바닷가, 해수욕장 그늘에서 먹을 수 있어서 좋다. 회를 포장해서 인근에 있는 격포 해수욕장 그늘아래서 먹으면 사람들로 수선스럽지도 않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어촌계회센터
어촌계 회센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