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강남구 백년가게, 백년식당, 맛집

5.백년가게, 식당/백년가게, 식당

by 음식+건강+여행 2023. 7. 12. 05:38

본문

728x90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선정된 백년가게로 백년가게는 나주곰탕우정집, 아구본가첨벙신사본점, 한일관, 베이크하우스, 삼원가든, 진성식당 등 9개소이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이다. 대기업 자회사,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대리점은 신청 불가하다.

 

#(주) 김영모과자점 : 빵 몽블랑

82년 개업 후‘맛을 소중히, 지난 세월 동안 착한 빵 만들기에 노력해 오며 서울 강남권 대표 베이커리 전문점의 하나로서 명성을 확보하고 있음 - 대한민국 명장이 다양한 국내 토종 천연발효법 개발 및 천연발효빵 상용화 선도, 까다로운 재료 선별, 엄격한 품질 관리 등의 노력으로 만들어 낸 빵으로 사랑받고 있으며,‘몽블랑’은 매일 6백여 개씩 총 670만 개 이상이 팔린 대표 메뉴다.

#베이징덕 : 오리구이, 밀전병

북경오리구이가 생소하던 시절 국내에 선도적으로 들여왔으며 개업 초기 중국 현지 전문 요리사를 초빙하여 전수받은 요리법을 기반으로 구워낸 오리구이는 윤기가 흐르는 껍질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속살로 인기가 있으며 소스와 밀전병이 어울려 맛을 더한다.

#미로정 : 부대찌개, 철판스테이크

2대째 업을 이어가고 있는 부대찌개 전문점으로,‘정직하게 음식을 만들고 고객을 대접하는 것이 장사의 기본’이라는 원칙을 지켜가고 있다. 한우뼈로 우려낸 국물과 남해안 다시마와 야채로 만들어낸 양념장을 기본으로 한 송탄식 부대찌개에 쑥갓 등 야채가 많이 들어간 파주·문산식 접목으로 맛을 차별화하고 있으며, 소고기와 버터로 구워 낸 ‘철판스테이크’도 사랑받고 있다.

#진성식당 : 칼국수, 냉콩국수

칼국수가 대표메뉴로 사골과 잡뼈를 8시간 이상 끓여 낸 국물에 표고, 호박, 홍고추 등을 얹어 맛을 낸다. 매일 직접 빚는 평양식 왕만두, 잡내를 잡고 부드러운 맛의 보쌈과 여름철 강원도에서 나는 100% 국내산 콩을 맷돌로 갈아 낸 콩국수도 사랑받고 있다.

#삼원가든 : 한정식

특허받은 ‘다이아몬드 칼집’의 갈비 등 다양한 전통 한식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내·외부 공간은 ‘도심 속의 자연과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규모를 자랑한다.

#박영석 베이크 하우스 : 맛있는 빵

대표자는 ‘맛있는 빵, 속이 편한 빵’을 위해 노력하며 지난 40여 년 동안 제빵 외길을 걸어오고 있다. 우리 농산물과 고급 재료를 적극 사용하며, 특히 다양한 신제품 개발 등 노력으로 다수의 특허와 지식재산권 보유 중이다.

#한일관 : 한정식, 불고기

1939년 창업 후 4대째 업력을 이어오고 있는 유명 한식점으로, ‘정통 서울식 불고기’의 원조라고 인정받고 있는 불고기가 주 메뉴이다. 다양한 한식 단품, 정식 메뉴 또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4년 연속 미쉐린 빕 구르망에 선정되어 자부심을 더하고 있다.

#아구본가첨벙신사본점 : 아구요리

신사역 골목에서 2대째 내려오는 아구요리 전문점이다. 재료는 생아귀를 고집하며, 특화된 소스에 맛기름, 콩나물육수, 표고버섯 가루 등을 최적으로 배합하여 독자적인 맛을 구현한 곳이다. 직영 물류창고 운영하며 필요한 만큼만 생산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최상의 맛을 유지한다.

#나주곰탕우정집 : 곰탕

신선한 고기를 사용한 맑은 국물에 푸짐한 파와 계란지단을 얹은 것이 특징인 나주곰탕 전문점이다. 양곰탕은 뽀얗게 우려낸 국물이 특징이며, 소양(소의 위)의 냄새를 잡기 위한 세척 노하우를 핵심으로 자부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