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북 순창대표특산품 - 순창두릅, 블루베리, 오디, 복분자

3. 지역 먹거리, 맛집, 특산품/전라도먹거리, 맛집

by 음식+건강+여행 2023. 12. 23. 22:17

본문

728x90

전라북도 순창군은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순창두릅은 향이 진하고, 10대 건강식품인 블루베리, 웰빙건강식인 오디, 참복분자 등이 생산되고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순창의 특산품이다.

 

#순창두릅

순창군 전 지역에서 생산되며, 입맛이 없는 봄철 무공해 산채로 각광받고 있다. 좋은 두릅은 향이 진하고 잔 가지가 적은 것이 좋고 쌉싸르한 맛이 봄에 입맛을 북돋우며, 혈당 강하 작용과 소화 흡수를 도와 위궤양, 위암 예방 등에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다.

참두릅

 

#블루베리

전국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재배하고 있으며, 주로 구림, 복흥, 쌍치에서 재배되고 있다.  세계 10대 건강장수 식품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시력개선, 혈관질환 예방과 개선, 소염 및 살균작용, 기억력 개선, 인슐린 생성 조절 등에 효능이 밝혀져 건강 장수 관련 특산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블루베ㅣ

 

#복분자

해발 400m 이상인 쌍치, 복흥 지역에서 주로 생산되며, 일교차가 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복분자의 유효 성분 중 탄수화물의 경우 포도당, 펙틴 등이 함유되어 있고, 유기산의 경우 레몬산, 사과산, 살리실산, 카프론산, 개미산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의 경우 비타민 B, C가 함유되어 있어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복분자

 

#순창오디

인계, 구림, 복흥 등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오디의 검붉은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하며 사과와 비교해 보면 칼슘, 칼륨, 비타민 B, C가 14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 탈모방지, 숙취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순창오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