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영월시장 대표간식거리와 오일장 장날

3. 지역 먹거리, 맛집, 특산품/강원도 먹거리, 맛집

by 음식+건강+여행 2024. 7. 8. 22:47

본문

728x90

강원도 영월군에는 영월시장은 매일시장이면서 매월 4일 9일에 열리는 오일시장이 함께 열리고 영월서부아침시장은 매일 아침에 열리는 시장으로 농사꾼들이 제각기 정성 들여 키운 농산물들을 가지고 나와 장사진을 이루었고 정오가 되면 다시 농사를 지으러 돌아갔기 때문에 장이 닫히곤 했던 시장이다.
영월시장의 대표적인 간식거리로는 닭강정과 메밀전병들 수 있다.
달달매콤한 소스를 입힌 닭강정, 메밀피에 김치를 넣은 메밀전병 등이 시장 간식거리로 유명하고전병과 닭강정 외에도 영월의 서부시장과 영월시장 내에서 먹을 수 있는 올챙이국수, 수수부꾸미, 부침개 등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영월게 가면 꼭 드셔보세요.
 
#영월시장 장날

강원 영월군 먹거리

 
#송어회
산간계곡 맑은 물에서만 서식하는 송어는 붉은 속살에 윤기가 더해져 한점 집어 먹으면 고소한 맛이 꽃향기처럼 입안에 가득 퍼집니다.
1급수인 차가운 물에서만 자라는 민물고기인 송어는 영양성분으로 크게 단백질 21.2%, 지방 6.6%로 이루어져 있어 육질이 담백하고 고소하며 쫄깃쫄깃합니다. 사계절 내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어 송어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빠지면 1년 내내 빠져나올 수 없답니다.
#보리밥
옛 시절 서민들의 배고픔을 달래주던 보리밥은 혀끝에 감도는 까칠까칠 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일품으로 최고의 웰빙 영양식이다. 고슬고슬하게 지은 보리밥에 10여 가지의 푸짐한 산나물을 비벼 구수한 된장찌개를 곁들여 먹는 맛이 별미다.
#곤드레나물
부드러운 맛과 향기가 없는 것이 특징인 곤드레나물은 영월의 특산물로 단백질, 칼슘, 비타민A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곤드레나물과 쌀로만 지어낸 밥에 간장 양념만으로 비벼 먹는 간소한 상차림이지만 그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일품 음식입니다.
#칡국수
칡은 콩과의 여러해살이 덩굴나무로 우리나라 각지의 산이나 골짜기 어디든지 잘 자란답니다. 줄기의 섬유질을 뽑아 베를 짜기도 했고, 뿌리에는 녹말성분이 많아 떡이나 국수를 만들어 먹기도 했습니다.
칡국수는 칡 특유의 맛과 향이 입맛을 당기고 위장에 좋을 뿐만 아니라 소화도 잘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관련글 더보기